마리오 골프&테니스 유튜브 보고 GBA판 감상한 결과

Nintendo-related/Mario 2011. 8. 18. 16:54
마리오골프&테니스 GB로 LameBoy로 하고 있는데
GBA판은 EZFlash 확장팩이 없어 못한다는. G마켓에도 없어요.
2년전에 있었는데.
Slot1에 하는 방법을 별짓을 다 해봤지만 안된다는.
결국 할 수 있는것은 NES, SNES, Genesis, GB/GBC 밖에 없단 말인가.

GBA판 마리오 골프를 감상한 결과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캐릭터도 64판과 마리오 관련 캐릭터수가 비교되지 않았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등장 캐릭터는 마리오, 피치, 동키콩, 요시이고.
연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루이지, 와리오, 와루이지, 쿠파인데.
그 외에 오리지널 캐릭터는 전작에 출현했던 주인공인 Kid, Joe, Sherry, Azalea가 있고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Gene Yuss, Grace, Putts, Tiny있더군요. 오리지널 캐릭터는 전부 성숙해졌지만.
GBC판의 마리오 관련 캐릭터에서 조작 할 수 있는것은 마리오, 루이지, 와리오 정도.
피치, 요시, 베이비 마리오, 동키콩, 바우져 이런것은 마지막에 피치의 성에 갈 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동영상 보고 알았지만. 그쪽에 와리오는 없는데. 이것은 끝난 뒤에 얻을 수 있다고 했었고.

GBA판 마리오 테니스를 감상한 결과
왠지 실망스럽습니다.
캐릭터도 36명중에서 마리오 관련 캐릭터는 고작 6명밖에 안나온다는. (마리오, 루이지, 와루이지, 피치, 동키콩, 바우져)
근데 뜬금없이 와리오는 어디로? 계속 나왔던 요시가 어디로 사라졌니?
쓸데 없이 오리지널 캐릭터가 30명.
그러니까 64판과 마리오관련 캐릭터수가 너무 비교되서 실망.
GBC판에서는 GBA판보다 더 많이 나왔다고.

제가 바랬던것은 마리오, 루이지, 피치, 요시, 와리오, 동키콩, 바우져, 쿠파 트루파, 데이지*, 와루이지*, 디디콩*, 바우져 Jr.*, + GB판에 나오는 오리지널 캐릭터에서 얻을 수 있는 캐릭터에서 기본 8명을 제외한 전부. 24(전체)-4(만나지 않음)-8(기본)=12명. 기본 8명은 전투에서만 하고 입수 불가.
이정도면 정말 충분했을 겁니다.
원본은 마리오 관련 6명+오리지널 캐릭터 30명이다. (그쪽의 오리지널 캐릭터는 GBC의 캐릭터로 사용된것이 아니라는) 오리지널 캐릭터는 8(Junior)+8(Senior)+6(Varsity)+(12-4=8, Island Open)=30. 주니어와 시니어를 기본캐릭터 8명으로 표현하지 않고 따로 따로 만들어서 그런지 쓸데없이 30명이 되고 마리오 관련 캐릭터가 많이 소멸 했더군요.

게다가 테니스 코트도 GBC의 코트, GBA의 코트를 보면 GBC때는 여러가지 코트가 보이는데 GBA는 이미지에서 피치 돔이 빠졌지만 이건 여기에 처리를 안해서 일뿐. 실제로도 이것 있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정글이나 GC판의 코트는 피치돔을 제외한 모든것은 전부 다 소멸 했더군요.
결론적으로 마리오 테니스 GBA판은 마리오는 이름만 빌린것같고 실제는 Tennis School.

GBA MK2에서 마리오 관련 캐릭터가 너무 적거나 큐브 연동이 짤렸다는 혹평을 표시하겠습니다. (일본어입니다.)

그리고 감상문에 대해서는 (마리오 관련 캐릭터가 적거나 연동이 짤렸다는 내용에 대해서)

그래도 마리오 골프 GBA판이 하고 싶더라. 테니스는 GBC판을 할까?

'Nintendo-related > Mar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시아일랜드DS 리뷰  (0) 2011.10.28
요시아일랜드DS 5000점 돌파  (0) 2011.09.03
요시아일랜드DS 중간내용  (0) 2011.08.04
요시아일랜드DS 첫번째 리뷰  (0) 2011.07.12